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기획특집] "부채도시 인천, 부자도시로 대한민국 관광메카로 거듭"
상태바
[기획특집] "부채도시 인천, 부자도시로 대한민국 관광메카로 거듭"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4.06.08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정복 인천시장 당선소감

인천시장에 당선된 새누리당 유정복 당선인은 5일 “변화를 선택한 인천시민의 열망을 저버리지 않겠다”며 “부채도시 인천을 부자도시로 만드는데 전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유 당선인은 이날 “부채 감축과 재정 건전화를 추진하며 인천을 대한민국 관광 메카로 만들겠다”며 “인천은 희망이 있는 도시, 꿈이 있는 도시, 살고 싶은 도시로 탈바꿈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당선 소감은- 먼저 세월호 참사로 유명을 달리한 희생자들에게 다시 한번 조의를 표한다. 300만 인천시민의 위대한 선택에 감사드린다. 인천시민은 변화를 선택했다. 시민의 열망을 저버리지 않겠다. 인천을 희망이 있는 도시, 꿈이 있는 도시, 살고 싶은 도시로 만드는 데 모든 역량을 바치겠다. 

● 이번 승리의 의미를 평가한다면- 지난 4년간 다른 시·도는 눈부시게 발전했는데 인천시는 퇴보했다. 아마추어 시장은 한번으로 충분하다고 본 것이다. 이제는 전문가 시장이 시정을 맡아 인천을 이끌어 달라는 절박한 호소라고 생각한다. 또 박근혜 정부의 안정적 국정 운영을 위해 저를 선택했다고 본다. 

● 인천의 최대 현안과 그에 대한 대책은- 부채 문제와 지역경제 침체가 가장 심각한 문제다. 부채 해소를 위해 부채전담 부시장, 재무개선기획단, 국비확보전담팀을 신설하고 세외 수입 발굴, 신규토지자원(준설토투기장) 활용으로 재정 건전화를 기할 방침이다. 또 원도심 맞춤형 개발을 추진하고 인천관광공사를 부활시켜 인천을 대한민국의 관광 메카로 만들 것이다. 아울러 시장 직속 투자·기업 유치단을 운영하고 규제개선단을 신설, 부채도시를 부자도시로 확 바꿔 놓겠다.

● 인천을 새롭게 도약시킬 방안은- ‘부자도시 인천 만들기’라는 대명제 아래 입체교통망 완성을 위해 철도·도로·항만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다. 인천역 출발 KTX 시대를 열고 제3연륙교 조기 착공, 영종∼신도∼강화 간 도로 건설 등 입체 도로망을 확충하고 국제여객부두를 조성하는 등 항만 혁신도 실현하겠다. 규제개선단을 운영해 수도권정비법 등 핵심 규제 완화를 추진하며 경제가 살아나는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 

● 이번 선거운동기간 가장 힘들었던 점은- 세월호 사고로 국민적 추모 분위기 조성을 위해 선거운동을 최대한 자제함에 따라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너무 부족했다. 또 상대 후보가 근거 없는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등 네거티브 선거 전략을 구사하는 바람에 정책선거를 제대로 펼칠 수 없었던 점이 좀 힘들었다.

● 시민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선거운동 중 일어난 일부 갈등을 빨리 해소하고 인천 시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야 한다. 시민 모두 하나가 될 때 부채 문제 등 산적한 현안들을 해결해 나갈 수 있다고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