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기획특집] "내집 마련 '절호의 찬스' 놓치지 마세요"
상태바
[기획특집] "내집 마련 '절호의 찬스' 놓치지 마세요"
  • 전국매일신문
  • 승인 2014.06.1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지역 최고의 학군과 교통의 요충지 

남광 하우스토리는 속초지역의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학군에 자리잡고 있어 선망의 대상이 되고 있다. 주변지역에는 교동초교를 비롯해 4개의 초등학교와 속초여고와 속초고, 설악고, 경동대학교가 자리잡고 있어 속초지역에서는 8학군으로 분류되고 있다. 또한 학교와 주변 아파트단지가 밀집돼 있어 각종 학원들이 분포돼 있어 교육환경도 속초지역에서는 최고로 손꼽히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학군이 좋은 지역은 교육열이 높고 고학력 고소득자들의 유입이 빨라지기 때문에 자연스레 지역의 중심으로 자리 잡고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춘 경우가 많다”며 “향후 하우스토리 아파트를 구입하려는 수요자들은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하우스토리 아파트는 춘천∼속초 동서고속화 철도가 최근 정부의 예비타당성 대상사업에 확정돼 고속화철도 완공 시 수도권에서 속초까지의 거리는 1시간20분대로 단축되는 등 향후 교통의 접근망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동서고속화철도는 올 하반기 기본계획과 기본설계를 마치고 내년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빠르면 2016년 착공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현재 2016년 완공 예정으로 공사를 진행중인 동 홍천에서 양양을 연결하는 동서고속도로가 완공되면 수도권에서 2시간대로 속초로 진입이 가능하다. 아울러 현재 양양까지 개통돼 있는 동해고속도로는 2016년까지 양양∼속초구간이 완공되면 속초지역으로 교통접근성이 용이해 인구유입과 관광객 증가로 주택 수요는 늘어날 전망이다.

●하우스토리 가격대비 투자가치 충분 

속초지역에서 최근 분양에 들어간 중^소형 아파트 가격이 800만 원대를 육박하자 친환경 소재 건축 등으로 쾌적하고 속초 중심에 위치한 하우스토리로 눈길을 돌리는 실수요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현재 하우스토리 아파트의 잔여세대 분양의 경우 각종 혜택이 주어진 가운데 실제 분양가는 32평의 경우 560만 원선이며 42평의 경우 620만 원이면 구입이 가능하다. 이는 최근 속초지역에서 분양에 나선 한 업체의 중^소형 아파트 분양가 780만 원을 고려해볼 때 투자가치는 충분하다는 것이 부동산업계의 설명이다. 특히 최근 대기업의 유명 브랜드 아파트가 속초지역에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이 아파트의 경우 분양가가 800만 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돼 하우스토리의 향후 매매가격은 상승세를 탈 전망이다.

●하우스토리 최고의 입지와 더불어 과학적 설계로 만족감 높아 

하우스토리는 최고의 입지에 버금가는 최고의 단지 배치와 과학적 설계로 입주자들에게 만족감을 주고 있다. 우선 주 출입구에는 15m 진입로가 부출입구에는 8m의 도로가 있어 더욱 편리하며 입주민들의 원활한 이동을 고려한 동선으로 설계돼 있다. 또 지하주차장이 단지 내 전체동과 동을 연결하고 있으며 엘리베이터로 세대별 진^출입이 가능하는 등 입주민들의 주차난 해소와 편리성에 만전을 기했다. 아파트생활에 최첨단 디지털을 접목해 더욱 편리한 생활을 누릴수 있게 최상의 정보통신 환경을 구축돼 자녀들의 교육과 은행업무, 전자상거래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위성방송수신시스템과 홈오토메이션 시스템, 주방액정 컬러 TV, 원터치 절수형 폐달을 설치돼 있어 더욱 편리한 생활도 만끽할 수 있다.

●안전과 건강에도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지하주차장과 어린이 놀이터 안전 사각지대에 CCTV를 설치해 첨단 경비시스템을 갖췄으며 디지털 도어록, RF 카드방식의 주차 관제시설, 중앙정수처리 시스템, 음식물 쓰레기 탈수기, 부부욕실 고급비데 설치돼 있어 편리한 삶을 누릴 수 있다. 한편 하우스토리는 전용면적 35㎡ 43가구, 59㎡ 142가구, 84㎡ 184가구, 114㎡ 28가구를 비롯해 총 661가구의 대형단지로 구성돼 있으며 분양문의는 전화(☎ 033-636-823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