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두천시, 9월「1일 명예시장」에 정오(正悟) 스님 위촉
상태바
동두천시, 9월「1일 명예시장」에 정오(正悟) 스님 위촉
  • 동두천/ 이욱균기자
  • 승인 2015.09.0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동두천시(시장 오세창)는 지난  1일, 정오(正悟) 스님을 9월「동두천시 1일 명예시장」에 위촉했다고 밝혔다.


정오 스님은 동국대학교 불교대학원 불교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대한불교 조계종 동두천 보문사 주지스님을 맡으며 지역사회 화합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봉사하는 한편, 동두천시 미래발전자문위원회 위원으로서 시 발전을 위해 기여하고 있다.


정오 명예시장은 이날 오전 시청대회의실에서 열린 9월중 월례조회에 참석하여‘열심히 일하는 공무원’등 수상자에게 표창을 전수한 후,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우리 동두천시를 늘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오세창 시장님을 비롯한 동두천시 공직자들의 시 발전을 위한 혼연일체의 노력을 응원해 왔었는데 오늘 이렇게 직접 1일 명예시장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됨이 정말 큰 영광이자 보람이다. 오늘 하루 우리 시에 관해 많은 것을 보고 느끼며 배우고자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정오 명예시장은 환경보호과를 시작으로 본청의 각 부서를 방문하여 업무추진상황 등을 보고받고, 오후에는 동두천LNG복합화력발전소·CCTV관제센터·고용복지플러스센터·EM센터 등 관내 주요시설을 찾아 동두천 곳곳의 현안을 살피며 관계자들과 많은 의견을 나누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하며 1일 명예시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


한편 동두천시의「1일 명예시장」제도는 시민과 출향인사 중 1인을 매월 명예시장에 위촉하여 하루 동안 시장 직책을 수행하며 시정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소통과 참여행정 구현에 기여하는 동두천시의 지속 시책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