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진작가 프로젝트 선정 작가 '박종규展' 개최
상태바
중진작가 프로젝트 선정 작가 '박종규展' 개최
  •  영천/ 임승태기자
  • 승인 2015.09.08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영천 시안미술관(관장 변숙희)은 한국 현대미술의 다양한 문화적 시각과 정체성을 확립하고 유능한 중진작가를 발굴 육성해 이들의 창작에 대한 열정을 지원하고, 순수 미술작품을 전시하는 중진작가 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중진작가 지원 프로젝트는 작업 열정이나 작업의 독창성에서도 뛰어난 실력 있는 많은 작가들이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현실에서 겪고 있는 상대적인 기회 불균등의 문제점들을 심각하게 인식하고, 그들에게 전시를 비롯해 미술관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인적, 물적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활용한 지원을 통해 한국을 대표하고 나아가 국제무대로의 진출을 도모코자 진행하게 됐다.
 또한 이 사업을 통해 관람객들에게는 우리 시대 한국미술의 현주소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각기 다른 태도와 철학을 지닌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다양한 동시대 미술을 체험할 수 있는 문화융성의 계기도 마련하게 된다.
 이 프로젝트의 성공과 작가지원의 극대화를 위해 (사)한국사립미술관협회의 협력을 기반으로 작가 추천과 선정과정을 체계화하고 선정 작가의 전시회 일정도 전국 회원 미술관으로 확대하는 순회전시 개최 방안도 모색하고 있다.
 이번 시안미술관 중진작가 지원 프로젝트는 한국 현대 미술의 새 비전을 제시하고 우리나라 중진 작가 층을 더욱 탄탄히 하기 위한 것으로 서양화가 박종규씨가 제1회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