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스마트폰 중독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자
상태바
스마트폰 중독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자
  • 마상식 강원 속초경찰서 경무계장
  • 승인 2016.01.1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보급의 확대로 누구나 원하는 정보를 언제, 어디서든 쉽게 얻을 수 있게 됐지만 스마트폰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한 폐해가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다. 특히 청소년의 경우 어린 나이서부터 스마트폰을 다뤄 '거북목 증후군'라는 질환이 생겨났고, 4대 사회악 중에 하나인 학교폭력의 수단으로 스마트폰이 사용되고 있다. 스마트폰의 과다 사용으로 각종 부작용을 낳고 있어 이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 또한 커지고 있다.
미래창조과학부가 2015년 4월에 발표한 '2014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실태조사'에 따르면 10세부터 19세 청소년의 스마트폰 중독률은 29.2%로 전년보다 3.7% 포인트 증가해 문제의 심각성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스마트폰 중독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일까? 방학기간 중 친구들과 함께하는 운동을 권장한다. 친구들과 함께 서로 도우며 운동을 하다보면 협동심이 길러지고 학업 스트레스도 날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교폭력이나 왕따 문제, 스마트폰 중독 등 각종 청소년들의 고민거리를 해결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학교 폭력의 가해 및 피해자 자녀가 있다면 경찰서 여청청소년과를 방문하여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지도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자녀가 SNS와 게임을 하느라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지 않거나 핸드폰이 없으면 안절부절 못하고 초조해 한다면 스마트폰 중독을 의심해 봐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