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춘천시 "코로나19 어려움 농업인들 힘내세요:
상태바
춘천시 "코로나19 어려움 농업인들 힘내세요: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0.04.0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기계 임대료 50% 인하 · 안전교육 만료 유예 등 시행

강원 춘천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먼저 코로나19로 인해 일손 부족 현상을 겪는 농업인을 위해 농기계 임대료를 6월까지 50% 인하했다. 시 임대 농기계는 53종, 519대로 춘천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이와 함께 농기계 안전교육을 1인 시청각 교육으로 추진하고 있다.

농기계 안전교육은 임대 농기계 사용을 위해 필수적으로 받아야 하지만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교육 시행이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따라 시정부는 1일 최대 3명 내외로 농기계 안전교육을 시청각 교육으로 하고 있다.

농기계 안전교육 대상은 농기계 안전교육을 이수한 농업인 중 2년이 지났지만 유예 대상이 아닌 자와 농기계 안전교육 이수 이력이 없는 농업인이다. 또 농기계 안전교육 시행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2018년 교육이수자에 대해서는 코로나19 상황 종료시까지 교육 만료를 유예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현재 춘천은 순회 수리 교육을 일정대로 추진하는 등 코로나19 사태에도 농업인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농가의 경영 부담을 줄이기 위해 면세유류 구입비를 지원한다.

시는 내달 15일까지 ‘농업용 면세유류 구입비 지원사업’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