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핫플레이스 59] 정선군, 동강 녹색 모험의 숲 조성 완료
상태바
[핫플레이스 59] 정선군, 동강 녹색 모험의 숲 조성 완료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0.05.26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방산 군립공원 일원 자연속
에코어드벤처 등 스릴 가득
산책로·야영장 조성 힐링 만끽
강원 정선군이 명품 관광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동강 녹색 모험의 숲을 조성했다. 사진은 병방산 군립공원 녹색 모험의 숲 글램핑장.
강원 정선군이 명품 관광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동강 녹색 모험의 숲을 조성했다. 사진은 병방산 군립공원 녹색 모험의 숲 글램핑장.

[전국은 지금 - 핫플레이스 59]
정선 병방산 군립공원

강원 정선군이 명품 관광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동강 녹색 모험의 숲을 조성했다.
 
군은 26일 국내 최고의 표고차를 자랑하는 짚와이어와 스카이워크가 운영되고 있는 정선 병방산 군립공원 일원 자연속에서 스릴과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동강 녹색 모험의 숲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동강 녹색 모험의 숲 조성은 문체부 중부내륙권 광역관광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총사업비 98억원을 들여 1차 사업으로 동강생태경관 보전지역의 관문인 생태체험학습장 주변 친수공간 조성 및 야영장(데크 52면) 조성사업을 지난 2017년 완공해 운영하고 있다.
 
이와함께 2차 사업으로 청정 자연속에서 스릴과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모험의 숲과 치유의 숲이 있는 동강 녹색 모험의 숲 조성사업이 완공돼 다음달 23일부터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특히 동강 주변의 수려한 산림과 수변자원을 배경으로 특색있는 모험레포츠 공간과 힐링공간이 조성되어 있는 동강 녹색 모험의 숲에는 체험시설로 청정 자연지형지물을 이용하여 공중에 와이어와 로프 등을 활용해 이동하는 레포츠 시설인 에코어드벤처와 짚코스터, 짚라인이 조성돼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이어 청정 자연의 숲속에 머물며 자연과 함께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치유의 숲 산책로(1.8km)와 숲속 야영장(글램핑장 13개소)이 조성돼 있어 아름다운 자연속에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새로운 관광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밖에 동강 녹색 모험의 숲 조성사업이 완료돼 국내 최고 표고차를 자랑하는 짚와이어와 스카이워크를 연계한 모험의 숲길을 여는 녹색 레포츠 공간조성으로 자연공원이 가진 생태·경관 가치를 알리는 것은 물론 모험 레포츠 및 힐링 공간 제공을 통해 지역경기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승준 군수는 “병방산 군립공원에 국내 최고의 녹색 모험의 숲이 조성돼 짚와이어와 스카이워크를 연계한 스릴과 힐링을 동시에 만족시킬 것”이라며 “정선지역을 대표하는 특색있는 새로운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