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청년지원특별법 제정할 것”
상태바
“지방청년지원특별법 제정할 것”
  • 목포/ 권상용기자
  • 승인 2020.06.14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원이 국회의원, 유달정담 개최
목포살이 청년들과 근황토크 실시

김원이 국회의원(더민주·전남 목포시)은 최근 목포시 문화공간 오즈에서 ‘잘살고 있니? 목포살이 청년들과 근황토크 비어비워’라는 주제로 두 번째 유달정담을 개최했다.
 
서동효(목포살이 중인 경기도 청년)군의 사회로 시작된 유달정담은 ‘목포살이’ 관한 3가지 키워드를 적고 목포에 대한 만족도를 퍼센트(%)로 표현하고 대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먼저 20%의 만족을 느낀다는 청년은 “서울 등 수도권보다 자연 환경이 좋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지만 일자리가 대도시에 비해 떨어진다. 미디어와 관련된 일을 하고 싶은데 없다”고 말했다.
 
40%의 만족을 느낀다는 청년은 “청년일자리나 경제적인 어려움이 많다. 문화생활 등 즐길 장소나 시설이 마땅하지 않다”고 말했다.
 
50%의 만족을 느낀다는 청년은 “목포의 청년들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이 없다”는 의견을 냈다.
 
목포 청년들의 의견에 대해 김원이 의원은 “문화, 레저, 스포츠 등 청년들을 위한 공간과 청년들이 정책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논의 테이블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제 총선 공약인 문화공간 ‘박스파크’ 등 목포청년을 위한 새로운 대화 플랫폼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김 의원은 “청년문제는 국가가 직접 나서 해결해야 한다”며 “지방청년을 위한 지방청년지원특별법 제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특별법 제정을 통해 청년 지원 정책의 구체적 방안도 제시했다.

김 의원은 “예를 들면 보편적 복지 정책으로 청년수당을 지급한다면 아르바이트 해야 할 시간을 아낄 수 있고, 자기개발, 취미활동 등을 할 수 있다”며 “창업과 고용, 취업을 할 때 지방 청년들을 지원할 수 있는 특화된 정책을 만들 수 있다”면서 “현재 지방청년지원특별법을 제정하기 위한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목포 청년들과 함께 상의해 법안을 완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전국매일신문] 목포/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