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파워인터뷰 88] 서울 영등포구의회 장순원 부의장, 소통과 협력으로 생산적·효율적 의회 운영 최선
상태바
[파워인터뷰 88] 서울 영등포구의회 장순원 부의장, 소통과 협력으로 생산적·효율적 의회 운영 최선
  • 박창복기자
  • 승인 2020.08.06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8만 구민 복리증진 및 영등포 발전에 혼신의 노력
[영등포구의회 제공]
[영등포구의회 제공]

서울 영등포구의회 제8대 후반기 장순원 부의장은 지역에서 활동하다 제도권에 입문한 만큼, 주민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속속들이 잘 알고 있다. 38만 영등포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영등포구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그동안 갈고 닦은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구민본위 의정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제8대 후반기 영등포구의회 운영에 있어서 부의장으로서 역할

먼저, 코로나 19로 많은 고통을 겪고 있는 국민과 영등포 구민 여러분께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현장에서 애쓰시는 의료진 및 방역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8대 후반기 영등포구의회 부의장으로서 구의회가 생산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의장과 각 상임위원장, 여러의원들과 함께 소통하고 협의하며 지혜를 모아 나갈 생각이다.

부의장의 역할이 의장과 의원들간의 소통을 돕고 화합하며 정파를 떠나 협치를 하여 38만 영등포 구민들의 복리증진과 영등포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의장과 함께 전 의원들의 원만한 의정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협력하고 지원하겠다.

◆의정활동의 역점 방향

의회에서 결산검사 대표 위원을 역임한 만큼, 그 경험을 살려 행정사무감사 예산안 심의 등을 철저히 하여 구의회 본연의 임무에 충실할 수 있도록 하겠다.

이를 위해 의원들의 실력 향상을 위해 전문가를 초빙해 세미나를 활성화하여 항상 연구하고, 공부하는 의회상을 정립, 구민들로부터 신뢰받고 존경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생각이다.

우공이산(愚公移山)의 의지로 오직 구민의 행복과 안녕을 위해 뚝심있는 자세로 의정활동을 펼치며, △할 말은 하는 의회 △해야 할 일을 하는 의회 △주민들로부터 사랑과 존경 받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정파간 협치는

영등포구의회는 민주당의원 10명, 통합당의원 6명, 무소속의원 1명으로 구성돼 있지만,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의회 운영으로 구민의 복리증진과 영등포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열정어린 노력을 다하겠다.

당색에 의한 무조건적인 반대가 아니라, 영등포구 발전과 주민을 위한다는 목표로 지역·정당을 떠나 소신있고 올바른 의견이 개진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특히 부의장으로서 중재역할을 할 수 있는 적정한 위치에 있다는 장점을 십분 발휘하고 사전에 쟁점을 완화하는 역할을 적극 수행하겠다.

◆집행부와의 관계 설정 및 지역 내 시급한 현안

구의회가 집행부를 견제, 감시하는 고유기능이 있는 만큼, 이를 게을리 하지 않겠다. 집행부가 잘하는 정책과 행정실현에는 적극 협력하고, 지원할 것이다.

여의동과 신길1동 주민들에게 공약한 사항인 성모병원 옆 공터 LH공사 부지를 주민들이 원하는 도서관, 수영장 등이 포함된 다목적 문화체육공간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

또한 신길1동에 턱없이 부족한 주차장 건립을 위해 공영 주차장 건립부지 확보로 주차장이 획기적으로 확보될 수 있도록 하는데도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