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내년에 충청권 혁신교육 학습공동체 운영한다
상태바
내년에 충청권 혁신교육 학습공동체 운영한다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20.12.1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하반기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 개최
충청권교육감정책협의회(영상회의)에 참여하고 있는 김지철 충남교육감 (좌측아래) [충남교육청 제공]
충청권교육감정책협의회(영상회의)에 참여하고 있는 김지철 충남교육감 (좌측아래) [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1일 대전·세종·충북교육청과 공동으로 ‘2020년 하반기 충청권교육감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영상회의로 개최된 이번 협의회는 ‘자신의 속도와 방법으로 삶을 설계하는 충청권 혁신교육’을 주제로 코로나19 혁신교육 실천 사례를 공유하고, 2020년 충청권 교육혁신 협의체 운영 결과에 대한 성찰과 2021년 공동사업 추진 계획을 협의했다.

협의회는 올해 ▲혁신교육 정책을 추진하는 교육전문직원들의 ‘교육자치 학습공동체’ 포럼 4회 ▲교원양성 7개 대학과 협업으로 ‘충청권 교원연수혁신 협의체’ 운영 ▲코로나19 슬기롭게 극복하는 혁신학교들의 실천 사례를 나누는 ‘충청권 학교혁신 원격 포럼’을 공동으로 추진했다.

내년에는 ▲‘충청권 혁신교육 학습공동체’ 운영 ▲‘충청권 교사 공동워크숍’ ▲‘충청권 혁신고등학교 박람회’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내년부터 혁신학교 이외의 모든 학교가 민주적 협의 문화와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실천하는 혁신동행학교를 운영해 혁신교육이 일반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