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교육청,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교육과정 설계 안내서 호평
상태바
경북교육청,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교육과정 설계 안내서 호평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0.12.22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입 위한 고교 생활 설계, 이 한 권으로 해결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전공별 교육과정 설계 안내서 [경북교육청 제공]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전공별 교육과정 설계 안내서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이 발간한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전공별 교육과정 설계 안내서’가 호평을 받고 있다.

교육과정 설계 안내서는 대학 전공별로 ▲학과 소개 ▲대학 교육과정 ▲졸업 후 진로 방향 ▲교육과정 설계 추천 ▲추천 진로 선택 과목 소개 및 추천 활동 ▲인재상과 연계한 학생부 관리 방향 ▲2020 대입 입시 결과 등으로 구성했다.

경영학과, 경제학과, 법학과, 기계공학과, 수학과, 초등교육과 등 도내 학생들이 선호하는 총 31개 전공과 계열을 망라했다.

도내 대입 전문 교원 30명이 3개월간 각종 자료 수집과 공동 연구를 통해 제작했다.

집필에 참여한 칠곡 순심여고 교사 선영래는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학생이 필요로 하는 내용을 최대한 담기 위해 노력했다”며 “지금까지 개발된 교육과정 안내서 중에서 가장 다양한 정보가 수록됐다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민지원 양(예천여고 2년)은 “학과별 합격선, 진학 전략 등 실질적인 정보들을 확인하니 어느 정도 더 노력해야 할지 알 것 같고 공부할 의욕이 생긴다”고 말했다.

도 교육청은 2021 새 학년 준비 주간이 시작되는 다음 달 초순까지 도내 모든 일반고에 배부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들이 고교 생활 하나하나의 소중함을 깨닫고 적극적인 자세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