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교육청, 새 학년 찾아가는 교육과정 서비스 실시
상태바
경북교육청, 새 학년 찾아가는 교육과정 서비스 실시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0.12.22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정 운영 관련 자료 배송
경북교육청 전경 [경북도 제공]
경북교육청 전경 [경북도 제공]

경북교육청은 2021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운영 지원과 현장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새 학년 찾아가는 교육과정 서비스’를 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도교육청에서 개발한 고등학교 교육과정 운영 관련 자료 8종 20~25권을 각 학교별로 별도 포장해 학교까지 직접 배송하는 서비스다.

코로나19 이후 일반고등학교가 새 학년도 준비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한발 앞서 지원함으로써 고교 교육과정 운영의 안정화내실화 및 교원 업무 경감에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단위학교에서는 각종 자료들을 참고해 내년도 학교 교육과정 운영 계획 수립 및 소속 교원, 학생, 학부모의 교육과정 문해력 향상 연수 시에 활용할 수 있다.

학교로 전달되는 8종의 교수학습자료는 ▲월별 고등학교 교육과정 매뉴얼 ▲고등학교 교과 교육과정 자료집 ▲고등학교 선택과목 안내서 ▲2021학년도 교육과정 운영 달력 ▲전공별 교육과정 설계 안내서 ▲신입생 학부모용 고등학교 교육과정 길잡이 ▲교양교과 교수학습자료 ▲학점제형 교육과정 운영 사례집이며 교육과정 운영에 꼭 필요한 자료들을 학교로 재빨리 배포해 새 학년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권영근 중등교육과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학교현장의 어려움과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으나 온라인 연수와 회의만으로는 충족할 수 없는 부분들을 채워 주기 위한 방안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를 대비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안정화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