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새해설계] 최승준 군수 "찾고 싶은 문화관광도시 정선 변모시키기 역점"
상태바
[새해설계] 최승준 군수 "찾고 싶은 문화관광도시 정선 변모시키기 역점"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01.03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정목표·추진방향 밝혀
최승준 정선군수 [정선군 제공]
최승준 정선군수 [정선군 제공]

최승준(사진) 강원 정선군수가 2021년 신년사를 통해 새해 군정목표와 추진방향을 밝혔다.

최 군수는 “새해는 아직 끝나지 않은 코로나 위기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전력을 다하겠다”며 “더 큰 도약과 미래 위해 새로운 혁신 전략으로 지역경제와 살기 좋은 농업·농촌, 전국 최고의 복지도시 실현, 한번 더 찾고 싶은 문화관광도시로 변모시키기에 역점을 두고 군정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올해 6대 군정 추진과제로 ▲먼저 군민이 살맛나는 지역경제를 실현 ▲ 둘째 정주여건 개선과 사회기반시설의 확충을 통해 살기좋은 행복도시 조성 ▲셋째 경쟁력 있는 행복하고 살기좋은 농업농촌 조성 ▲넷째 앞서가는 복지정책으로 군민이 주인되는 행복한 정선 ▲다섯째 한 번 더 찾고 싶은 문화관광 도시로 조성▲여섯째 민의를 받드는 따뜻한 소통행정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무엇보다 폐특법의 시한을 폐지해 기업들이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관광 콘텐츠 발굴, 명상과 치유를 테마로 한 웰니스 문화관광 등 정선만의 독창적인 관광산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올 한 해도 군민을 위한 행정, 행복한 정선 건설을 위해 군수를 비롯한 600여 공직자는 한마음으로 다시 뛸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