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재명 "불가능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정치"
상태바
이재명 "불가능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정치"
  • 한영민기자
  • 승인 2021.02.07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소득 비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격
이재명 경기지사 페이스북 캡쳐
이재명 경기지사 페이스북 캡쳐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7일 "불가능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정치라며 우리가 얼마든지 세계를 선도할 수 있다"며 기본소득에 비판적인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판했다.

이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BTS의 세계음악시장 제패도, '기생충'이 세계 최고 영화제를 석권한 것도, 삼성과 하이닉스가 세계 반도체시장을 지배하는 것도, 세계를 놀라게 한 K-방역도, 촛불로 수놓은 세계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무혈혁명도 현실이 되기 전에는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임을 증명하고 있다"며 "얼마 전까지 모두 '불가능'으로 여겨지던 것들이지만, 위대한 우리 국민중 누군가가 용기와 준비, 도전으로 불가능을 현실로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또 이 지사는 "지정학적 이유로 우리의 선대들이 강제주입당한 사대주의 열패의식에서 벗어나, 불가능하다고 지레짐작해 미리 포기하지 않고 도전을 계속하는 한, 문화 사회 경제 정치 모든 영역에서 우리는 불가능하다고 여겨지던 것들을 성취하며 세계를 선도할 수 있다"며 "대한민국 국민의 저력과 높은 시민의식, 집단지성을 믿는 저는 확신한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가능한 일을 하는 것은 행정이고 불가능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정치"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