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삼척시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 추진
상태바
삼척시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 추진
  • 삼척/ 김흥식기자
  • 승인 2021.02.08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동해태백산림조합과 업무협약
강원 삼척시는 삼척동해태백산림조합과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삼척시 제공]
강원 삼척시는 삼척동해태백산림조합과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삼척시 제공]

강원 삼척시는 삼척동해태백산림조합과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시는 8일 삼척동해태백산림조합과 ‘2021년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시장 집무실에서 김양호 삼척시장과 김대호 삼척동해태백산림조합장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민관협력형 산림경영시범사업의 성공적 추진 ▲예산확보와 인허가 등 행정절차의 효율적 이행 ▲사업추진에 따른 민원처리 등 협력체계 유지 ▲사업의 품질제고를 위한 현장지도 및 점검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시는 이번 협약으로 숲가꾸기 등 산림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사업예산과 행정력을 지원하며 전문기관인 삼척동해태백산림조합은 산림경영을 효율적으로 수행 할 수 있도록 임업인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사유림 경영 활성화를 추진한다.

특히 산림조합은 산림사업 시공에 참여하지 않고 사업대상지 확보, 사업 발주 및 관리 감독 등을 담당하고 민간 영세 산림사업체가 시공에 참여해 산림사업 상생방안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

시는 올해 정책숲가꾸기 2,040ha와 미세먼지 공익림 100ha, 총2,140ha, 사업비 36억여 원을 삼척동해태백산림조합에 위탁한다.

[전국매일신문] 삼척/ 김흥식기자
k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