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통영시, 제57회 춘계대학축구연맹전 17일 개막
상태바
통영시, 제57회 춘계대학축구연맹전 17일 개막
  • 통영/ 박종봉기자
  • 승인 2021.02.09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통영에서 제57회 춘계대학축구연맹전이 개최된다. [통영시 제공]
경남 통영에서 제57회 춘계대학축구연맹전이 개최된다. [통영시 제공]

경남 통영에서 오는 17일부터 내달 7일까지 제57회 춘계대학축구연맹전이 개최된다.

9일 시는 지난 2014년부터 연속 8회째 유치했으며 전국의 대학축구선수단 81개팀 4,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통영 산양스포츠파크와 평림생활체육공원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결승전 2경기는 공설운동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국대학축구연맹이 주최하고 통영시와 통영시축구협회가 주관하는 이 대회는 전경기 무관중으로 진행되며 유튜브로 생중계할 예정이고 결승전은 KBS N 방송에서 생중계할 예정이다.

경기방식은 한산대첩배와 통영배 2개 리그로 구분해 진행하는데 각 리그별 40개 팀과 41개 팀으로 구성해 리그별 우승팀이 별도 정해질 예정이다.

한국대학축구연맹과 통영시는 코로나의 위기가 계속되고 있지만 적극적인 방역대책으로 2월초 성공적으로 끝낸 KBS N 제17회 12학년 대학축구대회 개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대회도 확실한 방역대책을 통해 성황리에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시민의 불안감과 선수들의 안전을 위해 이 대회에서도 모든 초점을 방역대책에 맞추고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단들과 에이전트 등 모든 방문객들은 통영 방문 전 코로나 검사결과 음성 결과지를 들고 참가토록 의무화하고 대회 2주전부터의 선수 개인별 발열체크 상황 기록지를 갖고 통영대회에 참가하도록 했다.

안익규 시 교육체육지원과장은 “코로나로 모든 시민들이 힘들지만 이번 대학축구연맹전을 통해 방역과 지역경제라는 두마리 토끼를 다잡았으면 좋겠다”면서 “시는 향후에도 공격적인 스포츠마케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통영/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