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삼척시, 민원 응대 공무원들 심리치료 실시
상태바
삼척시, 민원 응대 공무원들 심리치료 실시
  • 삼척/ 김흥식기자
  • 승인 2021.02.16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삼척시는 민원응대 공무원들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리상담센터’를 운영한다. [삼척시 제공]
강원 삼척시는 민원응대 공무원들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리상담센터’를 운영한다. [삼척시 제공]

강원 삼척시는 민원응대 공무원들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리상담센터’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다음달부터 ‘찾아가는 심리상담센터’를 운영 민원응대 공무원이 직무수행 과정에서 겪는 심리·정서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우울증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 민원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건강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읍·면·동 직원은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시청 직원들은 5월, 11월 둘째 주 화요일에 간이정신진단검사와 스마트펄스 기기를 활용한 스트레스 및 혈관 건강 검진 등 1:1 심리치료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정신건강 관련 검사 결과 고위험 직원들은 매주 수요일 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심리 상담 및 치료를 받을 예정이다.

또한 시는 정신건강 관련 검사에 대한 거부감이 들지 않도록 걱정인형 만들기, 정신건강○×퀴즈, 괜찮니 우체통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정신건강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찾아가는 심리상담센터 운영으로 민원응대 공무원의 정신적·심리적 피로감 해소로 업무대처능력을 배양해 관공서를 찾는 지역 주민들에게 민원행정 서비스 신뢰도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삼척/ 김흥식기자
k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