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도, 백신 접종 대규모 합동 훈련 실시
상태바
충남도, 백신 접종 대규모 합동 훈련 실시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21.02.24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권역예방접종센터서 모의훈련
준비 상황 점검...실제 상황 구현
충남도가 안전하고 신속한 백신 접종을 위해 대규모 합동 훈련을 실시했다. [충남도 제공]
충남도가 안전하고 신속한 백신 접종을 위해 대규모 합동 훈련을 실시했다. [충남도 제공]

충남도가 24일 안전하고 신속한 백신 접종을 위해 대규모 합동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천안 중부권역예방접종센터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 모의훈련을 갖고 접종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훈련은 ▲백신 수송차량 도착 ▲백신 인수·인계 ▲초저온 냉동고 내 백신 보관 및 기록 ▲백신 해동 ▲백신 희석 및 보관 등의 순으로 가졌다.

시행 훈련은 대상자 방문부터 발열 체크, 문진, 대상자 확인, 예방접종 안내문 배부, 예진표 작성, 예진, 백신 접종, 접종 내역 등록, 예방접종 확인서 발부, 증상 관찰, 퇴실 순으로 실시했다.

이와 함께 백신 이상 반응에 대비해 ▲관찰실 내 과민반응 환자 발생 ▲응급처치실 이동 및 응급처치 ▲환자 이송 등의 훈련도 펼쳤다.

도는 이번 모의훈련 결과를 토대로 운영 지침과 센터 구조 등을 개선, 예방접종 전 절차가 유기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양승조 지사는“이번 훈련은 충남을 비롯한 충청권 전체의 백신 접종을 점검해 보는 중요 시험대”라며 “중부권역예방접종센터가 백신 접종 데이터와 노하우를 각 시군에 공유하고 교육하는 거점센터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 예방접종센터들이 일사불란하고 촘촘하게 예방접종 업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