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거리두기 2주간 현단계…백신 첫발 방역 중요
상태바
거리두기 2주간 현단계…백신 첫발 방역 중요
  • 이신우기자
  • 승인 2021.02.26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2단계·비수도권 1.5단계
5인 이상 모임금지·영업시간 제한도

수도권 2단계·비수도권 1.5단계의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를 내달 14일까지 2주간 연장한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26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현재 거리두기 단계를 다음주부터 2주간 연장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확정한다"라며 "5인 이상 모임금지와 영업시가 제한도 현행 유지한다"고 밝혔다.

그는 "설 연휴 이후 우려했던 코로나의 급격한 확산은 나타나지 않고 있지만 안정세 이르지 못한 것이 현재 상황"이라며 "직장과 병원, 가족모임 등 일상 곳곳에서 산발적 집단감염이 계속되고 있다. 감염재생산지수도 2주 연속 1을 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새학기를 맞아 외출과 접촉이 늘어나는 점도 방역에 위험 요인이다"라며 "꾸준히 유입이 확인되는 변이바이러스 또한 우려스러운 요소"라고 꼽았다.

이어서 "기다렸던 백신접종에 첫 발을 뗐지만 집단면역까지 머나먼 길을 가야한다"라며 "신속한 접종을 위해 많은 의료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상당수 국민이 백신을 맞기 전에 감염이 확산되면 의료자원이 부족해진다"라며 "불안감이 커지면 서로 먼저 백신을 맞겠다고 주장하면서 갈등이 격화될 것"이라며 "이런 상황을 고려해 결정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