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파워인터뷰 157] 최현백 성남시의회 예산결산위원장 "효과적인 예산운영에 최선 다할 것"
상태바
[파워인터뷰 157] 최현백 성남시의회 예산결산위원장 "효과적인 예산운영에 최선 다할 것"
  • 이일영기자
  • 승인 2021.03.09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철저 검증 주민복지 증진 기여
소통협치로 시민 삶의 질 향상 도모
최현백 성남시의회 예산결산위원장 [성남시의회 제공]
최현백 성남시의회 예산결산위원장 [성남시의회 제공]

[전국은 지금 - 파워인터뷰 157]
최현백 성남시의회 예산결산위원장

“성남시 예산 낭비 요인이 없는지 꼼꼼히 살펴 효율적인 예산운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최현백 경기 성남시의회 예산결산위원장의 상임위 운영 방향이다.

최 위원장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시민이나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예산정책을 발굴, 이를 반영해 나가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최 위원장을 만나 예결위 운영방향 등 전반적인 사항을 알아본다.

●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시급한 현안과 추진계획은
코로나19 위기 상황 극복과 시민 안전 최우선,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의 민생경제방역을 위해 한정된 재원 속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알맞은 예산활용 방안을 마련하겠다.

또한 효과적이고 적재적소에 제대로 예산이 편성 될 수 있도록 위원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접목해 예결특위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 하고 싶은 의정활동 계획은
코로나19 장기화를 대비하고 피해를 본 시민들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예산에 반영해 나가도록 하겠다.

또한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지역 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시의원으로서의 본분에 충실히 임하며 남은 임기 동안 현장에서 주민들과 함께 하겠다.

● 지역 균형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대한 예결위의 역할은
경기침체로 지역경제가 어려워질 것이라는 우려가 있다. 이런 상황일수록 시 집행부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복지 향상을 위해 시민 중심의 예산을 제시해야 한다.

이에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예산이 효과적으로 편성 집행되도록 사업의 타당성, 필요성 등을 철저히 검증해 시민의 혈세가 낭비되는 일이 없는 지역 발전과 시민복지 증진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

● 집행부 예산운영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뤄야 할 부분은
불요불급한 예산을 면밀하게 파악해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을 위해 사용될 수 있도록 재원 분배가 이뤄지는데 심혈을 기울이겠다.

또한 장기적인 관점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재정 운영 계획을 재정립해 나가는데 노력하겠다.

이와함께 예산안 심사할 때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집행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예산 낭비 요인이 없는지 꼼꼼하게 살피고 지적해 효율적인 예산운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

● 지역주민과 소통, 협치에 대해 한 말씀
의원들은 지역주민과의 소통과 협치가 무엇보다도 중요한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이 많다.

이에따라 SNS 등을 활용해 소통하고 지역민원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

실제로 최근 판교화랑공원 물놀이장 조성 관련해 학부모 등 판교주민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상(ZOOM) 회의를 개최했다.

앞으로도 명품판교 완성을 위해 백현마이스 산업단지 조성, 삼평동641번지 NC컨소시움 기업유치, 판교학교부지 매입 및 장기미집행부지 활용계획 수립, 지하철 8·3호선 연장, 판교트램 정상 추진, 판교-월곶 복선전철 착공, 운중천 미개수 구간 개수, 운중저수지를 활용한 판교수변공원 조성, 판교청소년수련관 실내체육관 건립,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물방울공원과 판교공원 지하주차장 건립과 부족한 주차장 확충 등 대형 현안들에 대해 지역주민들과 영상 설명회와 SNS를 통해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