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교육청, 현장참여 정책제안제 운영
상태바
경기교육청, 현장참여 정책제안제 운영
  • 이재후기자
  • 승인 2021.03.1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교육 정책·기본계획 운영
경기교육청이 ‘현장참여 정책제안제’를 운영하고 있다. [경기교육청 제공]
경기교육청이 ‘현장참여 정책제안제’를 운영하고 있다. [경기교육청 제공]

경기교육청이 ‘현장참여 정책제안제’를 운영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지난 2017년부터 현장참여 정책제안제를 운영해왔으며 도내 각급학교 학생, 학부모, 교직원, 도교육청 소속 기관 직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안된 의견은 각 부서와 정책기획관 검토를 거쳐 경기교육 정책과 경기교육 기본계획에 반영된다.

제안내용을 ▲수용 ▲일부수용 ▲내·외부 검토 ▲수용불가로 구분하고 해당 기관에 검토결과를 안내하고 있다.

지난해 현장참여 정책제안제를 통해 제안된 의견은 총 220건으로 도교육청은 이 가운데 52건(23.6%)을 수용 또는 일부 수용하고 나머지 47건(21.4%)은 내·외부 검토를 진행하고 있다.

제안 내용으로는 관행·제도개선이 77.2%로 가장 많았고 교육과정 정상화를 위해 필요한 정책·사업 14.1%, 선생님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정책 5.9%, 불필요한 정책 2.7%였다.

도교육청이 수용한 주요 정책제안으로는 ▲학교의 자료제출기한 확보 노력 ▲업무용 클라우드 도입 ▲예방·지원중심 감사행정 추진 ▲장학사·연구사 등 교육전문직 현장 평가제 도입 ▲학교 안 무선망 구축 ▲교원 법정의무교육을 원격형으로 개설 등이 있다.

이한복 정책기획관은 “코로나19로 교육 현장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교육 현장의 의견과 새로운 제안을 면밀히 검토해 학생중심·현장중심 교육정책이 이뤄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