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태안 토지반환 범군민회, 본격 활동 돌입
상태바
태안 토지반환 범군민회, 본격 활동 돌입
  • 태안/ 한상규기자
  • 승인 2021.03.24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모 문화재청장 접견
안흥진성 토지 반환 협조 요청
‘안흥진성 및 태안3대대 토지반환 범군민회’는 김현모 문화재청장을 만났다. [안흥진성 및 태안3대대 토지반환 범군민회 제공]
‘안흥진성 및 태안3대대 토지반환 범군민회’는 김현모 문화재청장을 만났다. [안흥진성 및 태안3대대 토지반환 범군민회 제공]

충남 태안 안흥진성 내 국방과학연구소 소유 토지와 태안3대대 이전을 위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안흥진성 및 태안3대대 토지반환 범군민회(이하 범군민회)’는 전날 김현모 문화재청장을 만나 국가사적 제560호 안흥진성의 체계적 관리를 위해 국방과학연구소 내 안흥진성의 토지 반환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고 24일 밝혔다.

‘안흥진성’은 동문을 포함한 성벽 777미터가 국방과학연구소 소유로 1975년 철조망이 설치된 후 출입이 통제되고 있어 문화재 상시관리 및 보수정비의 어려움이 있고 자생수목으로 인한 성벽의 균열 등 문화재의 심각한 훼손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성 안 마을 주민들은 지속적인 소음피해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가세로 군수는 “지난 40여 년 간 국가안보를 위해 국가가 점유했던 토지를 이제는 하루빨리 태안군민의 품으로 돌려줘야 한다”며 “6만 3000여 군민의 염원을 담아 ‘범군민회’를 중심으로 안흥진성 내 국방과학연구소 소유 토지와 태안3대대 토지를 되찾을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범군민회’는 국방부에 토지반환을 촉구하고 충남도, 국회 국방위원회, 문화재청 등을 방문해 토지 반환 운동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지속적으로 알려나가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태안/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