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권오봉 여수시장, 여순사건 특별법 제정 촉구
상태바
권오봉 여수시장, 여순사건 특별법 제정 촉구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21.03.2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오봉 전남 여수시장은 여순사건 특별법 제정의 조속한 처리를 촉구했다. 한병도 법안소위원장실을 찾아 3월 임시국회 내 법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힘써줄 것을 요청하고 있는 모습  [여수시 제공]
권오봉 전남 여수시장은 여순사건 특별법 제정의 조속한 처리를 촉구했다. 한병도 법안소위원장실을 찾아 3월 임시국회 내 법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힘써줄 것을 요청하고 있는 모습 [여수시 제공]

권오봉 전남 여수시장은 25일 여순사건 특별법 제정의 조속한 처리를 촉구했다.

권 시장은 이날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심사소위의 안건 처리를 위해 한병도 법안소위원장실을 찾아  임시국회 내 법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힘써줄 것을 요청했다.

이어 주철현 의원과 국방위원회 안규백 의원을 차례로 만나 여순 특별법 제정에 대한 지역민의 염원을 직접 전달했다.

권 시장은 “여순사건은 1만여 명의 주민들이 무참히 죽임을 당한 현대사의 비극적인 사건이다”며 “특히 여수시는 사건의 발발지이자, 피해지역 중 희생자가 가장 많은 지역으로 진실규명 및 유가족의 명예회복이 시급하다”며 “하루 빨리 특별법이 제정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순사건 특별법안은 지난해 7월 국회의원 152명이 공동으로 발의해 현재 상임위원회 심사가 진행 중이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