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1일부터 75세 이상 화이자 백신 접종 돌입
상태바
1일부터 75세 이상 화이자 백신 접종 돌입
  • 김윤미기자
  • 승인 2021.03.31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예방접종센터 46곳서 시행
49곳중 중앙·중부·호남권역센터 제외
1일부터 전국 예방접종센터에서 75세 이상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 접종이 이뤄진다. [전매DB]
1일부터 전국 예방접종센터에서 75세 이상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 접종이 이뤄진다. [전매DB]

1일부터 전국 예방접종센터에서 75세 이상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 접종이 이뤄진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만 75세 대상의 예방접종 시행계획을 31일 밝혔다.

화이자 백신은 영하 70도 안팎에서 유통·관리하는 만큼, 정부는 안전한 접종을 위해 만 75세 이상이 백신이 보관된 예방접종센터를 직접 방문해 접종을 받도록 안내했다.

지역별로 보면 서울에는 성동구청 강당, 성북아트홀, 노원구민체육센터, 사당종합체육관, 송파구 체육문화회관, 중랑문화체육관, 은평문화예술회관 등 7곳에서 접종이 시행된다.

부산에는 부산시민공원시민사랑채와 남구국민체육센터, 인천에는 선학체육관과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등 각 2곳에 센터가 마련됐다.

광주는 염주종합체육관과 남구 다목적체육관, 울산은 동천체육관과 남구국민체육센터에서 각각 접종이 진행된다. 대구에는 대구동산병원, 대전에는 유성구 종합스포츠센터, 세종은 남세종 종합청소년센터에 설치된 접종센터에서 접종할 수 있다.

경기는 고양꽃박람회전시관, 수원시 실내체육관, 탄천종합운동장 체육회관 이벤트홀, 안양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남양주 체육문화센터 등 5곳 등이다. 강원의 경우 원주시 치악체육관, 강릉아레나, 춘천시 봄내체육관, 삼척체육관 등 4곳에서 접종이 실시된다.

충북은 청주시 상당구청스포츠센터, 충주체육관, 음성실내체육관 등 3곳, 충남은 천안시 실내테니스장, 아산시 이순신종합운동장 복합스포츠센터, 논산시 시민운동장 등 3곳에서 시행된다. 전남은 목포시 실내체육관, 여수시 흥국체육관, 순천대 국제문화컨벤션관 등 3곳에 센터가 마련됐다.

경북은 포항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 경남은 양산부산대병원, 마산체육관, 진주종합실내체육관(초전동), 통영시 충무체육관 등 4곳, 제주는 한라체육관에서 접종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설치된 49개 접종센터 중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센터와 중부권역센터(순천향대 천안병원), 호남권역센터(조선대병원) 3곳에서는 코로나19 환자 치료병원 종사자에 대한 2차 접종과 백신 소분·배송 작업이 진행됨에 따라 만 75세 이상에 대한 접종은 시행되지 않는다.

추진단 관계자는 “접종 대상이 일반인으로 확대됨에 따라 예방접종센터의 접근성과 접종 속도를 높이기 위해 4월 말까지 각 지자체 별로 최소 1개 이상의 센터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김윤미기자
k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