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양주 와부농협, 모든 조합원 무료 건강검진 실시
상태바
남양주 와부농협, 모든 조합원 무료 건강검진 실시
  • 남양주/ 김갑진기자
  • 승인 2021.04.04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농회별 검진버스 운행
경기 남양주 소재 와부농협은 올해도 모든 조합원을 대상으로 무료 종합건강검진을 실시하기로 했다. [와부농협 제공]

“와부농협이 모든 조합원들의 건강검진까지 챙겨주니 고맙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올해 종합건강검진 대상자로 검진 완료 후 박종오 씨가 와부농협에 전하는 말이다.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소재 와부농협이 올해도 많은 예산을 들여 모든 조합원을 대상으로 무료 종합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와부농협의 지원을 통해 서울 강남의 유명 건강검진센터에서 올해도 지난달 22일부터 지난 1일까지 조합원 종합건강검진을 실시해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할 수 있도록 건강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올해로 12년째를 맞는 와부농협 조합원 종합건강검진은 처음에는 원로조합원 위주의 건강검진을 시작했으나 해를 거듭할수록 인기가 높아져 지난해부터는 모든 조합원을 대상(격년제)으로 실시하고 있다.

매년 1000여명의 수검대상자를 일일이 개인 기호에 맞춰 MRI, MRA, CT, 대장내시경 등 고가의 검사를 포함한 80여가지 종합건강검진을 실시해 조합원들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으며 영농회별로 검진 버스를 운행해 참여율을 높였다.

조복환 와부농협 조합장은 “조합원의 건강이 활기찬 와부농협을 만드는 디딤돌이 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복지혜택을 알차게 준비해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남양주/ 김갑진기자 
gj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