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내달까지 봄철 산불방지 총력 대응
상태바
정선군, 내달까지 봄철 산불방지 총력 대응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04.0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정선군은 2021년 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 기간을 운영한다. 사진은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은 2021년 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 기간을 운영한다. 사진은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은 이달부터 내달까지 2021년 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 기간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 기간에는 청명·한식 및 어린이날 등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연휴가 겹쳐 있어 그 어느 때보다 산불 위험이 고조되고 있다.

이에따라 산불방지대책본부 근무인원을 증원하고 24시간 비상근무체계를 유지하는 한편 전 직원이 참여하는 ‘산불방지 마을별 책임분담제’를 운영해 산불비상근무에 임하는 등 봄철 대형 산불방지에 총력 대응한다.

군은 건조한 날씨로 인해 산불발생률이 높아짐에 따라 4~5월에는 대형산불 특별대책을 추진해 청명·한식 기간에는 군청 직원 77명으로 구성된 순찰근무조 특별편성해 기상여건을 고려해 평일과 주말은 경계단계 시 66명, 심각단계 시 95명의 공무원 순찰근무조가 관내 산불감시활동을 펼친다.

또한 산불예방 및 초동진화를 위해 정선국유림관리소와 공조체계를 구축하고 산불예방을 위해 산불감시탑 및 감시초소 67개소 운영, 산불감시카메라 12대, 산불유급감시원 99명, 어르신 산불감시단 92명, 46개 민간자생단체 및 마을 이장 183명 등을 산불취약 지점에 배치하고 차량 및 마을 앰프를 활용해 산불예방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가해자 적발 및 벌금 부과·형사 입건 등 엄중 처벌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정선/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