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양시, 청년오피스 입주기업 오리엔테이션 실시
상태바
안양시, 청년오피스 입주기업 오리엔테이션 실시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21.04.12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길"
경기 안양시가 ‘청년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지원’ 대상 ‘청년오피스’ 입주 20개 기업 선정 따른 오리엔테이션을 최근 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열었다. [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가 ‘청년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지원’ 대상 ‘청년오피스’ 입주 20개 기업 선정 따른 오리엔테이션을 최근 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는 ICT, 4차 산업혁명을 함께 이끌어갈 핵심 기술 기반 산업의 미래지향적인 기업들로 20개사가 치열한 경쟁 끝에 최종 선정됐다.

이들 기업들은 안양시가 파격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약 1년간의 무료 사무공간을 기본으로 하고 모든 산업을 아우를 수 있는 역량 있는 액셀러레이터를 통해 기업 진단을 시작으로 역량강화 세미나, 멘토링/IR컨설팅, 사업화지원금, 투자유치 등 스타트업의 성장에 필요한 모든 것을 지원한다.

향후 성과를 이룬 기업들은 후속적인 사업들도 충분히 마련헤 놓고 있다. 시는 청년오피스를 시작으로 스케일업→유망창업기업 인증으로 이어지는 성장단계별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이 창업해 유니콘 기업이 될 때까지 지원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조성했다.

최대호 시장은 “참석한 모든 기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1개의 유니콘 기업이 100명의 일자리를 창출, 나아가 100개의 기업을 집중 육성해 1만 명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고 격려했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