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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시,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지속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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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시,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지속 추진
  • 천안/ 정은모기자
  • 승인 2021.04.12 1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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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기간 70%단축 목표
시간·경제적 비용 절감 등 노력
충남 천안시는 올해도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를 추진한다. [천안시 제공]
충남 천안시는 올해도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를 추진한다. [천안시 제공]

충남 천안시는 올해도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를 추진한다.

시의 경우 매년 처리기간 2일 이상의 유기한 민원을 대상으로 제도를 실시해 지난 2019년에는 59.5%, 지난해에는 63.1% 민원처리 단축 효과를 거둬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처리기간 단축 70%를 목표로, 건축사 등을 통해 민원서류를 접수하면 중간 처리 과정을 대행사와 민원인에게 동시 통보하는 쌍방향 문자 전송 비율도 평가항목에 추가하는 등 자체 평가기준을 정비해 민원서비스 품질을 한층 향상하기로 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10월 부시장 주재 하에 인허가 민원처리 개선 T/F를 구성하고 분야별 민원처리 절차를 개선해 민원처리기간 단축 및 시간·경제적 비용을 절감하는 등 신속한 민원처리로 시민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천안/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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