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75세 이상 백신접종 이동차량 지원
상태바
화성시, 75세 이상 백신접종 이동차량 지원
  • 화성/ 최승필기자
  • 승인 2021.04.1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전세버스·바우처 택시 등
화성시는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는 관내 만 75세 이상 어르신의 이동 편의를 위한 수송 대책을 마련했다. [화성시 제공]
화성시는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는 관내 만 75세 이상 어르신의 이동 편의를 위한 수송 대책을 마련했다. [화성시 제공]

경기 화성시가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는 관내 만75세 이상 노인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일반·전세버스와 교통약자 바우처 택시 등을 이용한 수송 대책을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이에 따라 만 75세 이상 코로나19 백신 접종 대상자에게 13일부터 읍면동별 15~45인승 일반·전세버스를 이용, 이동지원을 제공한다.

이동지원 시 차량에 방역소독 물품과 상비약을 비치하고 차량 내 접종 후 이상반응 시 대응 매뉴얼 및 비상연락처를 통해 신속 대처하기로 했다.

또 차량 1대 당 공무원 1명과 자원봉사자 1명을 동행 탑승하도록 하는 등 방역 및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운행 버스에는 차량 내 한 좌석씩 띄어서 앉도록 좌석을 배치하고 버스탑승 중 마스크를 벗지 않도록 안내하며 대화 자제 및 음식물 취식도 금지하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동탄 나래울 예방접종센터에는 각 동당 일반버스 등을 활용, 셔틀버스 방식의 수송지원을 계획 중이다.

시는 특히,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 대기 시간이 길어지거나 특수상황 발생 시 교통약자 바우처 택시 79대를 배치,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전국매일신문] 화성/ 최승필기자 
choi_sp@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