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올해 일자리 8061개 만든다
상태바
보령시, 올해 일자리 8061개 만든다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1.04.19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동안 3만개 이상 달성 목표
보령시청사 전경.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지역 일자리 목표 공시제와 관련해 올해 일자리 대책 세부계획을 수립해 공시했다. 보령시청사 전경.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가 일자리 창출에 매진하고 있다.

시는 지역 일자리 목표 공시제와 관련해 올해 일자리 대책 세부계획을 수립해 공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선규 지역경제과장은 “지속 가능한 맞춤형 일자리 창출과 지역 여건을 반영해 다양한 분야에서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른 고용 위기를 극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민선 7기 3만 개 일자리 창출 공약 실천을 위해 지난해 2만893개, 올해 8061개, 내년 상반기까지 4055개 등 총 3만3009개(110% 초과달성)를 목표로 일자리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일자리 대책 세부계획에서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5대 전략으로 지속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경영 활성화, 수요자 맞춤형 고용서비스 강화, 직업훈련을 통한 인적자원 개발, 고용 활성화 인프라 구축 등을 선정했다. 

이와 더불어 청년창업아카데미 운영 및 지원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고 이 중 일부 팀을 사회적기업으로의 진입을 유도하는 등 사회적 경제 활성화 및 기반조성을 중점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또한 우량기업 유치에 총력을 기울여 웅천 일반산업 단지 조기 분양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인구 유입에 전력을 다하기로 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