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계룡시 "공익형 노인일자리로 행복한 노후 지원"
상태바
계룡시 "공익형 노인일자리로 행복한 노후 지원"
  • 계룡/ 정은모기자
  • 승인 2021.04.20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월 30시간 근로·27만원 급여 지급
충남 계룡시는 행복한 노후 생활을 위한 공익형 노인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 [계룡시 제공]
충남 계룡시는 행복한 노후 생활을 위한 공익형 노인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 [계룡시 제공]

충남 계룡시는 20일 행복한 노후 생활을 위한 공익형 노인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계룡시니어클럽에서 오는 30일까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노인일자리는 65세 이상으로 기초연금을 수급하는 어르신 중 본인의 희망에 따라 ‘노인 공익활동’에 참여하는 어르신에게 매월 30시간 근로시 27만원의 급여를 지급하는 공익형 일자리이다.

시니어클럽에서는 노인일자리 사업 홍보를 위해 매주 화요일은 두마면 대실지구 4단지 아파트에서, 목요일은 엄사면사무소에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사업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특별히 노인일자리 안내를 위한 별도의 교육을 이수하고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한 시니어컨설턴트 어르신이 홍보에 나서고 있어 보다 많은 어르신의 참여가 기대된다.

공익형 일자리로는 우리동네 깔끔이, 안심방범대, 방역지킴이, 도시농부, 생태천 지킴이 등이 있다. 이외에도 어르신 적성과 희망에 따라 전문 상담사와의 면담 후에 다양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가 가능하다.

시는 오는 30일까지 70명 정원을 채우지 못할 경우 정원 충족시까지 채용에 나설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계룡/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