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삼척시, SNS채널 통해 발빠른 적극행정 구현
상태바
삼척시, SNS채널 통해 발빠른 적극행정 구현
  • 삼척/ 김흥식기자
  • 승인 2021.04.2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맘카페 커뮤니티내 시민제안 개설
시정·시민 소통창구 역할 톡톡
강원 삼척시가 공식 채널을 활용해 주요 시정·시책 소식을 홍보하는 등 시민들과 소통에 나서고 있다. [삼척시 제공]
강원 삼척시가 공식 채널을 활용해 주요 시정·시책 소식을 홍보하는 등 시민들과 소통에 나서고 있다. [삼척시 제공]

강원 삼척시가 공식 채널을 활용해 주요 시정·시책 소식을 홍보하는 등 시민들과 소통에 나서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그 결과 지난해 175명에 불가했던 블로그 구독자 수는 현재 7800여 명까지 증가했다.

페이스북 구독자 수도 지난해 1만 937명과 비교해 현재 2만 429명으로 2배가량 늘어났다.

시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한발 더 나아가 활발한 댓글과 공유로 파급력이 크고 홍보 효과가 뛰어난 시 맘 카페 커뮤니티를 활용하기 위해 맘카페 내 ‘시민제안’ 카테고리를 개설했다.

이 카테고리는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알리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시정과 시민의 소통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개설 이후 3월 한 달 간 각종 생활민원, 건의사항, 의견 및 제안 등 총 18건의 애로사항을 해당 부서에 직접 전달해 민원 처리 및 개선으로 시민의 여론을 반영한 정책을 시행해 호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시는 올 한해 공식 SNS의 활성화를 위한 각종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삼척시민이 주로 이용하는 SNS을 통한 시민의 목소리도 경청하며 적극 행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올바른 온라인 소통 문화를 통해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삼척이 될 수 있도록 한발 앞서가는 행정서비스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삼척/ 김흥식기자
k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