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이웃사랑 실천 쉼없이 이어간다
상태바
정선군, 이웃사랑 실천 쉼없이 이어간다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04.20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 릴레이 출발식 개최
내달 4일까지 봉사활동 추진
강원 정선군자원봉사센터는 20일 군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 ‘2021 자원봉사 릴레이 출발식’을 갖고 이웃사랑 실천에 나섰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자원봉사센터는 20일 군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 ‘2021 자원봉사 릴레이 출발식’을 갖고 이웃사랑 실천에 나섰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자원봉사센터는 20일 군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 ‘2021 자원봉사 릴레이 출발식’을 갖고 이웃사랑 실천에 나섰다.

이번 2021 자원봉사 릴레이에는 관내 47개 봉사단체 7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고 이날 출발식과 함께 내달 4일까지 15일간 어려운 이웃과 지역주민을 위한 나눔 봉사활동을 추진한다.

주요 봉사활동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방역활동 등 봉사활동은 물론 농촌일손돕기, 재가방문, 소외계층 지원활동, 환경정화, 문화공연, 건강체험 봉사, 교통질서 유지 활동 등 다양한 분야의 봉사활동을 중점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자원봉사 릴레이 봉사활동 기간 중 자원봉사 단체 간 네트워크 형성은 물론 단체 간 소통과 친목 도모를 위해 자원봉사 단체들이 서로 릴레이기를 인계·인수하며 릴레이를 이어간다.

장기봉 자원봉사센터장은 “어렵고 힘든 시기일수록 이웃과 지역사회를 되돌아보고 도움이 필요한 곳마다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과 봉사활동 문화가 정착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승준 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인 만큼 이웃을 위한 도움의 손길이 더욱 필요한 시기”라며 “이번 자원봉사 릴레이에 참여해주신 모든 기관·단체 관계분들께 감사드리며 군민 모두의 힘과 지혜를 하나로 모아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내자”고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