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봄철 비산먼지 배출사업장 꼼짝마"
상태바
정선군 "봄철 비산먼지 배출사업장 꼼짝마"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04.25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점검 내달 7일까지
강원 정선군은 비산먼지 발생원인 사업장 및 건설공사장을 중심으로 사업장에 대한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 사진은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은 비산먼지 발생원인 사업장 및 건설공사장을 중심으로 사업장에 대한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 사진은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은 봄철 미세먼지 발생을 줄이기 위해 주요 비산먼지 발생원인 사업장 및 건설공사장을 중심으로 내달 7일까지 사업장에 대한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비산먼지 발생사업 신고 여부, 신고사항의 방진벽·방진막 설치, 수송차량의 세륜·세차시설 적정 운영 여부, 작업장 살수시설, 이송·수송 시 비산먼지 억제조치 등을 집중적으로 한다.

도와 협업을 통해 특별점검반을 구성해 26일부터 내달 7일까지 차량통행이 많은 도로 인접 사업장을 비롯한 상습 민원발생 공사장에 대해 비금속물질 채취·제조·가공업 영위 석회석 광산 및 건설 공사장을 비롯한 주요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 5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또한 군에서는 지난해 비산먼지 발생사업 신고 사업장에 대하여 점검을 실시한 결과 개선명령 16건, 조치이행명령 3건, 비산먼지 발생사업 신고 및 변경신고 미이행 8건에 대해 과태료를 부과했다.

점검 결과에 따라 관련법을 위반한 사업장에 대해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을 할 방침이며 이와 함께 행정명령 이행실태 확인 등 사후관리도 강화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중점적인 업체 및 공사장 환경관리를 통해 미세먼지 농도 저감으로 군민들이 불편함 없는 환경을 만들도록 점검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