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농·특산물 언택트 마케팅 추진
상태바
정선군, 농·특산물 언택트 마케팅 추진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04.25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활용
강원 정선군이 농·특산물 재배 농가를 돕기 위한 ‘언택트 마케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은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이 농·특산물 재배 농가를 돕기 위한 ‘언택트 마케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은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이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전국 단위 곤드레 산나물 축제가 줄줄이 취소 됨에 따라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특산물 재배 농가를 돕기 위한 ‘언택트 마케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업인을 비롯한 소규모 가공업체를 돕기위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활용한 언택트 농특산물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군은 코로나19 확산 및 지역사회 유입 차단을 위해 매년 열리고 있는 정선 곤드레 산나물 축제를 비롯한 산나물 팔아기 특판행사, 농특산물 직거래 행사 등이 취소돼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대응 전략으로 ‘스마트 스토어 제작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12월부터 스마트 스토어 제작 지원사업 신청을 공모한 결과 판매실적, 마케팅 역량, 품질 및 안전성 등을 고루 갖춘 30개소(농업인 22, 가공업체 7, 농협 1)를 지원대상으로 확정하고 사업을 지원한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내 최대의 온라인 플랫폼인 네이버를 중심으로 언택트매출이 늘어나는 가운데 군의 스마트 스토어 제작 지원사업은 발 빠른 대응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따라 군은 온라인 시장 진출에 어려움 겪고 있는 농가를 적극 지원하고자 스마트 스토어 구축에 필요한 제품촬영, 상세페이지, 스토어 꾸미기, 상품등록 등 전반적인 사항을 웹 콘텐츠 전문 업체를 통해 진행하고 스토어 구축에 소요되는 사업비 6000만원의 80%인 4800만원을 군비로 보조해 농가 부담도 줄였다.

최승준 군수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맞추고, 다양한 언택트 마케팅을 통한 농업인의 농가소득 소득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