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도, 특색 갖춘 산업단지로 리모델링
상태바
충남도, 특색 갖춘 산업단지로 리모델링
  • 충남취재본부/한상규기자
  • 승인 2021.04.25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산단 대개조 계획수립 용역 착수
현황 분석·발전 모색…정부 공모사업 대응
충남도가 노후화된 산업단지를 지역 특색을 갖춘 산단으로 재탄생 시키기 위한 대개조 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했다. 사진은 충남도청사 전경
충남도가 노후화된 산업단지를 지역 특색을 갖춘 산단으로 재탄생 시키기 위한 대개조 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했다. 사진은 충남도청사 전경

충남도가 노후화된 산업단지를 지역 특색을 갖춘 산단으로 재탄생 시키기 위한 대개조 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했다.

도는 최근  착수보고회를 열고 세부 내용과 추진 계획을 공유했다.

현재 내년까지 선정하는 사업 대상지 15개소 중 10개소 선정이 마무리됐다. 도는 이번 용역을 통해 산단 현황을 분석하고 발전 방안을 수립해 정부 공모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국가 및 도내 산업단지 관련 상위 계획, 충남지역산업진흥계획 등을 활용한 도 산업 및 발전 방안, 도내 산업단지 및 입주기업 현황 등 분석을 진행할 주요 분야와 현황 분석에 따른 도내 대개조 사업 대상지 선정 계획을 공유했다.

또 용역사는 정부 정책·사업과 연계한 도내 산업단지 발전 전략 수립, 산업단지 대개조 사업 관련 비전·목표·전략 제시 등 용역 범위와 세부 내용을 설명했다.

이번 용역은 전문가 자문회의, 최종보고회 등을 거쳐 내년 2월 마무리할 예정이다. 도는 향후 정부 정책 방향을 점검하고 자문단 회의를 수시 개최해 내년도 공모 선정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김영명 도 경제실장은 “이번 용역을 통해 도내 산업단지 현황을 살피고 효과성 있는 정책을 수립·추진할 것”이라며 “도내 제조업 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 입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산업단지 대개조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