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 찰옥수수 저온유통 시스템 구축
상태바
정선 찰옥수수 저온유통 시스템 구축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04.26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여량농협 "농가 소득증대 기대"
강원 정선군과 여량농협이 지역 특산물인 정선찰옥수수 품질향상을 위해 저장·유통에 이르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과 여량농협이 지역 특산물인 정선찰옥수수 품질향상을 위해 저장·유통에 이르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과 여량농협이 지역 특산물인 정선찰옥수수 품질향상을 위해 저장·유통에 이르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달콤하고 쫀득한 맛이 일품인 건강한 먹거리로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정선찰옥수수 품질향상을 위해 군과 여량농협은 여량농협에서 GAP 저온유통시설을 신축하고 26일 개설 설명회를 가졌다.

군은 밭작물 공동경영체 육성지원 사업은 국비 공모사업으로 사업비 3억 4600만 원을 투입해 농업인교육 및 활성화 컨설팅, 교육책자 제작 등 역걍강화 부문, 화물자동차 및 방제장비 등 생산비 절감 부문, 물류장비 및 가공시설 개보수 등의 사업을 완료했다.

아울러 GAP 저온유통시설은 사업비 6억 5400만 원 투입해 저온저장시설 3동(482㎡)을 신축했다.

또한 군은 찰옥수수 생산 농업인의 안정생산 및 소득향상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도시 소비자단체를 중심으로 꾸준히 직거래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홈쇼핑 판매, 학교 납품, 도매거래처(백화점납품) 및 개별판매 등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지한규 여량농협장은 “저온유통시설 준공으로 정선지역에서 생산되는 군 대표 농산물인 찰옥수수 유통의 유연한 대응과 고품질 찰옥수수 관리로 출하시기 조절이 가능해져 농가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