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와와 정선시티투어 2층 버스' 타고 관광지 둘러보세요
상태바
'와와 정선시티투어 2층 버스' 타고 관광지 둘러보세요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04.26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4일부터 본격 운행 … KTX 강릉선 연계
강원 정선군 ‘와와 정선시티투어 2층 버스’가 내달 4일부터 본격적인 운행을 시작한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 ‘와와 정선시티투어 2층 버스’가 내달 4일부터 본격적인 운행을 시작한다. [정선군 제공]

바람을 가르며 색다른 청정 강원 정선의 매력을 즐기게 해줄 ‘와와 정선시티투어 2층 버스’가 내달 4일부터 본격적인 운행을 시작한다.

군은 45명이 탑승할 수 있는 오픈탑 2층 버스를 도입, 내달 4일부터 KTX 강릉선을 이용해 진부역에서 내려 군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와와정선 2층 투어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군이 이번에 도입한 2층 버스는 현대자동차의 제품으로 도시의 삶에 찌든 여행객에게 강원도 청정 정선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만끽하고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된 2층 버스는 1층 14석, 2층 30석 규모로 정선으로 오라는 의미의 ‘와와정선’과 ‘투어’란 개념을 결합해 명명했다.

투어버스 운행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9시 서울역을 출발해 10시 40분 진부역에 내려 2층 투어버스에 탑승 후 파크로쉬 리조트, 로미지안 가든, 정선아리랑 시장, 나전역, 아우라지 등 하루 동안 정선의 웰니스 여행지를 선택해 둘러본 후 오후 7시 진부역에서 되돌아가는 코스로 구성한다.

이용요금은 1인 구간 이용은 5000원, 전일 이용은 1만원이며 이용방법은 정선시티투어 전용 홈페이지를 이용한 사전 온라인 예약을 우선하고 빈 좌석이 있을 시 현장 탑승도 가능하다.

최승준 군수는 “와와정선 2층 투어버스 이용객들에게 웰니스 관광의 메카 정선에서 더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오픈탑 2층 투어용 버스를 도입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