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주 탐나라공화국 하동 농특산물 판매장 연다
상태바
제주 탐나라공화국 하동 농특산물 판매장 연다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21.04.2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 카페 '코더'에 알프스푸드마켓 우수 농·특산물 30여 품목 선봬
하동군은 탐나라공화국 내 카페 코더에 알프스푸드마켓의 하동 농·특산물 판매장을 오픈한다. [하동군 제공]
하동군은 탐나라공화국 내 카페 코더에 알프스푸드마켓의 하동 농·특산물 판매장을 오픈한다. [하동군 제공]

제주 탐나라공화국에 경남 하동 농·특산물 판매장이 문을 연다.

군은 이곳 탐나라공화국 내 카페 코더에 오는 30일 알프스푸드마켓의 하동 농·특산물 판매장을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판매장에는 우전·세작·말차·블랜딩차 등 각종 차류와 유과·알밤·랑드샤 등 간식류, 하동녹차연구소가 만든 동황토 마스크팩·클렌징 등 화장품류, 공기캔 지리에어 등 8개 업체 30여 품목의 명품 농·특산물을 전시·판매한다.

또한 카페 코더에는 이곳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알프스 하동을 알리는 홍보 전단을 비롯해 주요 관광지 팸플릿, 2022하동세계차엑스포 홍보 배너 등을 비치해 누구나 보고 가져갈 수 있도록 한다.

알프스푸드마켓 관계자는 “이번 탐나라공화국의 농·특산물 판매점 입점으로 청정 지리산과 섬진강 일원에서 생산된 하동의 우수 농·특산물을 전국 방방곡곡에 알려 농가의 소득증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주도 한림읍에 있는 탐나라공화국은 춘천 남이섬 설계자인 강우현 대표가 황무지에 숲을 만들고 곳곳에 빗물 연못을 조성해 유원지로 조성했다.

특히 재활용품이나 폐자재를 활용해 조형물을 만들고 헌책박물관과 노자예술원을 건립해 명상과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상상공화국을 조성했다.

이곳은 코로나19 시대에 비대면 관광지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군은 지난달 탐나라공화국에 하동차나무 1만 그루로 하동녹차길을 조성해 제주도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서 하동차를 알리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하동/ 임흥섭기자
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