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MTS 신안알파 업그레이드…"초보자도 쉽게"
상태바
신한금융투자, MTS 신안알파 업그레이드…"초보자도 쉽게"
  • 김윤미기자
  • 승인 2021.05.0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모드 등 추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신한알파' [신한금융투자 제공]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신한알파' [신한금융투자 제공]

신한금융투자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신한알파'가 대폭 업그레이드 됐다.

1일 신한금투는 MTS '신한알파'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투자자 입장에서 모호한 메뉴명, 증권업계 전문 용어 등을 이해하기 쉬운 일상 언어로 개선했다고 밝혔다.

또한 주식 등 '출고·입고'를 '이체'로, '예수금 전환'을 '계좌 내 상품간 이체'로, '평균단가 계산기'를 '물타기 계산기'로 각각 바꿨다.

원하는 메뉴·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찾아 이용할 수 있도록 메뉴 이동 경로를 최소화했다.

특히 노년층 등을 위해 글자 크기를 20% 키운 '큰글씨 모드', 초보자를 위한 간편한 주문화면인 '이지모드', 쇼핑하듯이 주식을 살 수 있도록 한 '알파카트', MTS 사용법은 물론 주식 및 금융상품의 기본 개념부터 가입 절차까지 안내하는 '알파가이드'도 제공한다.

프라이빗뱅커(PB) 상담을 원하는 고객에게 인공지능(AI)으로 적합한 PB를 추천해줘 비대면 상담을 받을 수 있게 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고객의 성별, 나이, 주소 등 기본정보와 자산, 거래 정보 등을 AI가 분석해 전국 영업점 PB 중 가장 적합한 PB를 추천서비스를 추가했으며 고객이 직접 PB를 선택해 상담을 받을 수도 있도록 했다.

[전국매일신문] 김윤미기자 
k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