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집에서 직접 음식을 만들어 먹는 '홈쿡족'이 늘어나면서 편의점의 조미료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1~4월 주택가에 위치한 매장 매출을 분석한 결과, 조미료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25%가량 증가했다고 밝혔다.
소금·다시다 등 분말 조미료는 18.5%, 고추장·된장 등 장류는 22.3%, 마요네즈·케첩 등 소스류는 21.5% 올랐다.
이런 추세를 반영해 세븐일레븐은 해외에서 많이 먹는 이색 소스를 포함 신제품 16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에는 미국 온라인 쇼핑 사이트 아마존에서 칠리 파우더 부문 1위를 차지해 화제가 된 '김치시즈닝'도 포함됐다.
이달 말까지 양념·소스류 10종에 대해 2+1 증정 및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또 대용량 위주였던 상품을 편의점 고객 특성에 맞춰 소용량으로 새롭게 선보이고 이달 내 전국 주요 주택가 매장 600여 곳에 조미료 전용 매대를 마련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김윤미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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