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홍남기 "'화이자백신 바닥' 사실 아냐…접종 계획대로 진행"
상태바
홍남기 "'화이자백신 바닥' 사실 아냐…접종 계획대로 진행"
  • 이신우기자
  • 승인 2021.05.02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정지연 없이 도입…5~6월중 500만회분 들어올 예정
변이바이러스 고위험국발 입국자 관리강화 검토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은 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했다. [연합뉴스]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은 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했다. [연합뉴스]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은 2일 '화이자 백신 바닥' 등 주장과 관련 "국민의 불안감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나 이는 사실이 아니다. 백신 접종은 계획대로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홍 총리대행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백신 상황은 최근 대국민담화를 통해 발표한 것에서 아무 변동도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화이자 백신도 일정 지연 없이 매주 정해진 요일에 도입되고 있다. 5∼6월 중에도 500만회 분이 들어올 예정"이라며 "오히려 도입 일정을 조금이라도 당기고자 협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화이자 백신은 1차 접종만으로도 예방효과가 90%에 이른다. 그래서 당국에서는 일단 최대한 많은 분이 화이자 1차 접종을 받도록 계획했다"며 "하지만 최근 2차 접종이 시작되는 시기가 돼 1차 접종자의 규모 일부를 조정한 것뿐"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확하지 않은 내용을 왜곡해 전달하는 것은 국민안전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정부는 상반기 1200만명 접종 목표를 차질없이 이뤄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 변이바이러스 문제와 관련 "해외 입국자에 대한 관리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라며 "지난주부터 변이바이러스 고위험국가인 남아프리카공화국과 탄자니아에서 오는 입국자는 2주간 격리하고 있다. 필요하면 다른 고위험국발 입국자도 격리를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