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대희 군포시장 "당동 근린공원 조성 빈틈없이 준비"
상태바
한대희 군포시장 "당동 근린공원 조성 빈틈없이 준비"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1.05.03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방문 주요 지점 로드체킹
군포시청사 전경
군포시청사 전경

한대희 경기 군포시장은 3일 당동 근린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현황을 보고받고 사업 추진을 위한 공원 내 주요 지점들을 둘러봤다.

한 시장은 “당동 근린공원은 시민들을 위한 미래지향적 종합 휴식공간으로 사업 초기부터 빈틈없이 준비해야 한다”며 “당동 근린공원 주변 기반시설또한 공원조성사업과 연계해서 정비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또 “당동 근린공원이 조성되면 수리산을 중심으로 한 반월천 수변공원과 수리산 근린공원, 당동 근린공원으로 이어지는 공원축이 완성돼 군포 원도심권의 휴식공간이 살아나고 원도심권과 신도심권 공원간의 조화롭고 균형잡힌 배치가 가능해져 현재 추진중인 군포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함께 원도심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 시장의 이날 현장 방문은 당말터널과 금정배수지 등 주요 지점을 돌아보면서 관계자들의 보고를 받는 로드체킹 형식으로 진행됐다.

당동 근린공원은 국토교통부 주관 공토지비축사업 대상지로 선정됐으며 시는 내부 검토를 거쳐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들어갈 예정이다.

환경영향과 교통영향 평가, 공원조성계획 결정 등 행정절차를 거쳐 내년 말까지 실시계획 인가를 받은 후 LH토지은행을 통한 토지보상지 매입 등 본격적인 조성사업에 들어갈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