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포시, 2030년 도시주거환경 정비기본계획 수립 착수
상태바
군포시, 2030년 도시주거환경 정비기본계획 수립 착수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1.05.05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괄계획가에 가천대 이창수 교수 위촉
도시기능 회복·주거환경 불량지역 정비 등 추진
내년 상반기 주민공람 통해 계획안 제시
경기 군포시가 ‘2030년 군포시 도시주거환경 정비기본계획’ 수립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 사진은 군포시청사 전경.
경기 군포시가 ‘2030년 군포시 도시주거환경 정비기본계획’ 수립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 사진은 군포시청사 전경.

경기 군포시가 ‘2030년 군포시 도시주거환경 정비기본계획’ 수립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고 5일 밝혔다.

이에 시는 정비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 착수와 더불어 지난달 30일 계획 수립과정을 총괄하고 조정할 총괄계획가에 도시계획 전문가인 가천대학교 이창수 교수를 위촉했다.

뉴타운사업 해제 이후 이렇다 할 정비방안이 마련되지 않아 도심 쇠퇴 우려가 제기되자 군포시는 지난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군포도시공사가 ‘군포시 정비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기본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등 적극적인 정비방안을 모색해왔다.

이번에 수립하는 정비기본계획은 도시기능 회복이 필요하거나 주거환경이 불량한 지역의 정비 방향과 지침을 정함으로써 무질서한 개발을 방지하고 조화로운 토지이용, 쾌적한 도시환경의 조성 및 기능의 효율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시는 산본신도시와 구도심 등 기존 시가화 지역 11.2㎢ 중 공업지역을 제외한 8.6㎢에 대해 기초현황 조사를 시작으로 정비목표 및 정비방향을 제시하고 토지이용과 교통, 기반시설, 건축물의 밀도 계획 등 체계적인 시가지 관리방안을 마련해 내년 상반기 주민공람 등을 통해 계획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대희 시장은 “기존 수익성 위주의 정비사업을 넘어 지속가능한 정비모델 개발과 원주민 재정착을 통한 주거안정 지향 등 도시정비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