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양시-6개 대학, 청년취업 활성화 힘 쏟는다
상태바
안양시-6개 대학, 청년취업 활성화 힘 쏟는다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21.05.05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직무박람회 공동개최 등 협력
경기 안양시가 최근 안양권 6개 대학과 청년취업에 공동 노력하기로 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가 최근 안양권 6개 대학과 청년취업에 공동 노력하기로 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가 최근 안양권 6개 대학과 청년취업에 공동 노력하기로 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대호 안양시장, 황운광 대림대 총장, 이대식 경인교육대 총장 직무대리, 송수근 계원예술대 총장, 김상식 성결대 총장, 권민희 연성대 총장, 박노준 안양대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관학을 연계하는 대형 취업박람회와 직무박람회 공동 개최 등을 약속했다.

또 시의 구인정보와 대학 인재구직 풀 간 정보교류를 활성화 하는 한편 취업과 관련한 프로그램 지원과 특강에 손을 맞잡게 된다.

특히 대학 졸업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관내기업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일자리를 알선하는 등 일자리매칭 취업연계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모임에서는 급변하는 시대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공동대응 방안도 논의됐다.

대학 측은 상생을 통한 공동발전을 위해 시와 지역대학 간 긴밀한 관계를 강조하며 시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최 시장은 이에 대해 “지역과 대학의 상생을 위해 제시된 고견들을 잘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또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안양지역 대학에 진학하고 졸업 후 다시 지역사회로 진출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자”고 덧붙였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