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iH공사, 2020년도 콜센터 운영 연감 발간...신규서비스 발굴
상태바
iH공사, 2020년도 콜센터 운영 연감 발간...신규서비스 발굴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1.05.06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우 인천도시공사 사장 [iH공사 제공]
이승우 인천도시공사 사장 [iH공사 제공]

인천도시공사(이하 iH공사)가 지난 1년 동안 콜센터를 이용한 고객의 상담정보를 취합, 분석, 주거복지정책 수립 및 임대주택 설계·시공 등의 참고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2020년도 콜센터 운영 연감’을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iH는 인천시민의 주거복지 향상 및 주택하자민원 해소 등 업무처리 신속도 제고를 위해 2016년 6월부터 콜센터(☎1522-0072)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2020년도 콜센터 운영 연감에 따르면 지난해 총 상담 건수는 7만5059건으로, 2019년(6만7670건)에 비해 10.9% 늘어났다.

세부 분야별로는 주거정책안내 상담과 찾아가는 상담서비스 관련 상담이 전년 대비 가장 많이 증가했다. 전년 대비 평균 응대율 또한 0.6% 늘어 97.7%를 달성했다.

콜센터는 주거복지상담, 안심전화서비스, 주택하자민원상담을 중점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거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정책 상담과 맞춤형 임대주택을 소개하는 ‘주거복지상담’, 공사 고객 중 독거노인 및 장애인 400여 세대를 대상으로 애로사항을 듣고 말벗상담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안심전화 서비스’, 공사가 관리하는 5437세대의 임대주택의 하자나 불편사항을 접수하는 ‘하자민원상담’ 서비스를 담당한다.

특히 임대주택의 하자나 입주민 불편사항이 접수되면 공사 기동반과 연동되는 자체 하자보수 시스템이 구축돼 있다.

접수된 통계자료를 기반으로 건축, 기계, 전기 등 주로 발생하는 세부 하자품목을 분석, 시설유지보수 계획 수립 시 적극 반영하고 있다.

iH 이승우 사장은 “공사의 주거복지사업 규모가 점차 확대됨에 따라 콜센터의 중요성 또한 커질 것”이며 “고객·시민의 최접점에 있는 콜센터를 통해 고객·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매년 iH만의 콜센터 운영 연감을 발행, 고객의 목소리가 실제 업무 수행 시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