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비산먼지 배출사업장 집중 단속
상태바
정선군, 비산먼지 배출사업장 집중 단속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05.10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정선군은 이달부터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과 대기배출사업장을 중심으로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 사진은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은 이달부터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과 대기배출사업장을 중심으로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 사진은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은 이달부터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과 대기배출사업장을 중심으로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군은 최근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이 잦아 선제적 배출원 점검 및 관리는 물론 미세먼지 발생 사업장에 대한 환경개선 의식을 고취시켜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과 군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이에 따라 군은 2개조 4명으로 구성된 특별 점검반을 구성해 11일부터 21일까지 실시하며 점검 대상은 석회 광산 및 석회제품 생산 업체 등 18개소에 대해 집중 점검을 진행한다.

주요 점검 사항은 비산먼지 발생 억제 조치사항 이행 여부를 비롯해 대기·폐수 배출 및 방지시설 정상 가동 여부, 환경오염 대책 등 환경법령 이행 여부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점검 결과에 따라 관련법을 위반한 사업장에 대해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을 할 방침이며 이와 함께 행정명령 이행실태 확인 등 사후관리도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군은 지난해 비산먼지 발생사업 신고 사업장에 대해 점검을 실시한 결과 개선명령 16건, 조치이행명령 3건, 비산먼지 발생사업 신고 및 변경신고 미이행 8건에 대해 과태료 480만 원을 부과했다.

전광덕 환경과장은 “봄철에는 황사현상과 미세먼지로 인한 체감 대기질이 악화되고 있다”며 “상습 민원유발 사업장 환경관리를 통해 미세먼지 농도 저감으로 군민들이 불편함 없는 환경을 만들도록 점검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