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 잠홍저수지 '낚시금지구역' 지정 수질오염 방지
상태바
서산 잠홍저수지 '낚시금지구역' 지정 수질오염 방지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1.05.10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반시 과태료 최대 300만원 부과
충남 서산시 음암면 소재의 잠홍저수지가 낚시금지구역으로 지정 고시됐다. [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 음암면 소재의 잠홍저수지가 낚시금지구역으로 지정 고시됐다. [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는 음암면 소재의 잠홍저수지가 낚시금지구역으로 지정 고시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일부 방문객 및 낚시객들의 쓰레기 투기 등을 방지하고 수질 및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서다.

별도 해제 시까지 잠홍저수지 낚시 행위가 금지되며 위반 시 1차 100만 원, 2차 200만 원, 3차 이상일 경우 30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시는 10일부터 내달 30일까지 계도기간을 갖고 오는 7월부터 본격 단속에 나설 계획이다.

낚시금지구역 지정을 위해 지난 3월 26일부터 20일간 행정예고하고 의견 수렴 등의 절차를 거쳤다.

잠홍저수지는 만수면적 69.12ha에 총저수량 1,509천㎥로 주로 농업용수로 사용되며 한국농어촌공사 서산태안지사가 관리 중이다.

시 관계자는 “잠홍저수지의 현재 수질등급은 5등급으로 수질오염 방지를 위해 낚시금지구역으로 지정했다”며, “깨끗한 친수공간으로 탈바꿈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잠홍저수지는 지난해 12월 환경부 중점관리 저수지로 지정됐으며 향후 약 300억 원을 보조받아 수질개선이 이뤄지게 된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