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최종환 파주시장 "대북전단 살포 행위 강력 처벌해야"
상태바
최종환 파주시장 "대북전단 살포 행위 강력 처벌해야"
  • 파주/ 임청일기자
  • 승인 2021.05.1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경지 주민들 불안감 커져
최종환 경기 파주시장이 대북전단 살포 책임자들을 강력 처벌할 것을 촉구했다. [파주시 제공]
최종환 경기 파주시장이 대북전단 살포 책임자들을 강력 처벌할 것을 촉구했다. [파주시 제공]

최종환 경기 파주시장이 대북전단 살포 책임자들을 강력 처벌할 것을 촉구했다.

11일 시에 따르면 최 시장은 전날 성명서를 통해 “휴전 이후 70년 동안 접경지역 주민들은 군사안보상의 문제로 각종 기본권과 재산권을 심각하게 제약 받아 왔다"며 "대북전단이 살포될 때마다 남·북간 긴장과 접경지역 주민들의 군사적 충돌에 대한 불안감은 극단으로 치닫고 있다"고 밝혔다.

또 “이는 표현의 자유가 아니라 안전하고 평화로운 삶을 원하는 접경지역 주민들의 바람을 일순간에 무너뜨리는 무책임한 행위”라며 살포 중단과 처벌을 재차 강조했다.

특히 “대북전단을 계속 살포하는 행위는 대북전단 금지법이 시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결코 좌시할 수 없으며 정부는 하루 속히 대북전단 불법 살포 책임자들을 강력 처벌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앞서 탈북민단체인 자유북한운동연합은 지난달 25일부터 29일 사이에 경기도와 강원도 일대 접경지역에서 애드벌룬 10개를 이용해 두 차례에 걸쳐 전단 50만장, 소책자 500권, 1달러 지폐 5000장을 북한에 보냈다고 주장했다.

이에 북한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이 담화를 통해 대북전단 살포행위를 강력 비난하면서 접경지역 주민들 사이 군사적 충돌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한편  대북전단 살포 행위는 남북관계발전법상 처벌 대상이며 전단 살포 등의 행위는 3년 이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파주/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