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남 고성서 제58회 청룡기 전국고등학교축구대회 열린다
상태바
경남 고성서 제58회 청룡기 전국고등학교축구대회 열린다
  • 고성/ 박종봉기자
  • 승인 2021.05.1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부터 27일까지 13일간 40개 팀 2000여명 참가
참가자 전원 코로나19 검사·무관중 경기…전 경기 유튜브 생중계
경남 고성군스포츠타운 및 동고성체육시설 일원에서 제58회 청룡기 전국고등학교축구대회가 개최된다. [고성군 제공]
경남 고성군스포츠타운 및 동고성체육시설 일원에서 제58회 청룡기 전국고등학교축구대회가 개최된다. [고성군 제공]

경남 고성군스포츠타운 및 동고성체육시설 일원에서 오는 15일부터 27일까지 제58회 청룡기 전국고등학교축구대회가 개최된다.

고성군에서 3회 연속 개최되고 있는 제58회 청룡기 전국고등학교축구대회는 대한축구협회(회장 정몽규)와 부산일보사(대표이사 김진수)공동주최로 지난 대회 우승팀인 서울 중대부고를 비롯한 전국 고교축구명문 40개 팀, 2000여 명이 참가한다.

고성군은 이번 대회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열리는 만큼 감염병 관리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단 및 관계자는 코로나19 검사를 의무적으로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무관중 경기를 위해 출입통제소를 마련하여 경기장 출입을 철저히 통제하고 선수단을 제외한 학부모나 임원은 고성군을 방문하지 않도록 안내하고 있다.

선수단은 일일 자가진단표(체온체, 이동동선) 및 방명록을 제출하도록 했으며,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만일의 상황에 대한 지침을 마련하고 선수단이 머무르는 식당 및 숙박업소를 방문하여 위생 관리 협조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또한 무관중 대회로 진행되는 만큼 전 경기를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한다.

백두현 군수는 “고성군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다양한 종목의 전국대회를 개최하면서 대회개최의 바로미터를 제시하고 있다”며 “성공적인 대회개최를 통해 대한민국 축구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가 많이 나타나는 대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고성/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